본문 바로가기

맥북 수리 사례

맥북 레티나 음료수.커피.우유 침수로 인한 부식 수리 용산 / 홍대

맥북 레티나 음료수.커피.우유 침수로 인한 부식 수리 용산 / 홍대 맥북수리


고객분이 레티나 13인치를 사용하다가 커피숍에서 커피를 쏟아서 침수가 발생한 사례 입니다.


워낙 다급하여 일단 배터리 콘넥터를 분리한 상태의 사진입니다.


*** 침수가 발생하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배터리 단자(콘넥터) 분리하는 일입니다.  만일 침수후에 컴퓨터가 멀쩡한지동작하는지 알아보려고 전원을 넣는 동작을 할수로 수리의 범위는 더욱더 넓어 집니다 (침수된 상태로 내부에 전기가 흐르게 되면 상황이 악화 됩니다.)


오랫동안 청소를 안해서인지 내부 먼지의 상태가 엉망이네요~~




우측에 보이는 것이 LCD콘넥터 부분입니다. 여기에도 침수의 흔적이 있네요~~


LCD콘넥터 부분의 침수상태를 작은 그림이라 조금 확대한 상태를 보여준 것입니다.

LCD 콘넥터 부분의 부식으로 인해서 화면이 안나오거나 LCD가 망가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확대를 해보면 LCD 콘넥터 부분에 부식이 발생한 것을 알수 있습니다.


액체가 여러 군데 침투하여 배터리 부분에도 액체가 흐른 흔적이 있네요~~


커피가 엉겨붙어서 여러군데에 침수의 흔적을 보입니다.


액체가 부품의 내부에 침투하여 부품에서 쇼트로 인해서 작은 폭발이 발생하여 부식이 일어난 상태입니다.


침수와는 상관 없지만 팬 내부의 먼지가 어마 어마 하네요~


방열팬 내부에도 액체가 침투한 흔적입니다.


로직보드를 들어내고 키보드 부분의 검정 비닐(정확히 말하면 키보드 백라이트 부분)에 침수의 흔적이 보입니다.


로직보드를 들어내고 키보드 부분의 검정 비닐(정확히 말하면 키보드 백라이트 부분)에 침수의 흔적이 보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검정 비닐을 들어보니 키보드 내부에 침수의 흔적이 많이 남아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 키보드에 물 (또는 액체류의 이물질)이 유입된 경우에는 말리기만 하면 될것 같지만 내부의 먼지나 유입된 액체가 내부의 선로(배선)를 부식 시켜서 동작이 않되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간혹 맑은 물이 들어간 경우를 제외 하고는 부식의 우려 때문에 교체하는것이 좋습니다. (교체하지 않고 사용이 일순간은 될찌라도 부식이 진행되면 나중에 어차피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 입니다.)


이번 사례에서는 키보드 교체, 로직보드 파손 부위 수리로 완벽히 수리하여 내부 세척과 함께 쾌적한 상태로 수리하여 고객님께 전달해 드렸습니다.



맥북 침수 전문수리 Apple inside

서울 마포구 홍익로 10, 서교푸르지오상가 지하1층 117호

근무시간 : 월 - 일 오전 10시 ~ 오후 8시

010-4085-8817


 

 

 

애플인사이드에서 주로 하는일 !

 

- 맥북 로직보드 수리 (정식센터에서 수리비가 비싸거나 수리 거부를 당한 기종 수리)

 

- 침수 세척수리 (커피, 우유, 기타 침전물)

 

- 15인치 기종에서 주로 발생하는 GPU(그래픽) 이슈를 전문화된 BGA Rework장비를 사용하여 새 GPU Chipset, VRAM를 교체하여 수리합니다

    ** 열풍기로 단순히 리히팅하는 작업은 60일내에 재불량의 문제가 발생하므로 리히팅작업 의뢰는 받지 않습니다.

 

- 레티나, 에어, 아이맥 액정 파손교체

    ** 액정 자재만 교체하는 방식과 상판을 통째로 교체하는 두가지 방식이 있으며 두가지 모두 정품 자재를 사용합니다

 

- 맥북  배터리 교체 : 구형 맥북 2006년식 ~ 신형 2017년식 까지 가능

    ** 교체에 사용하는 배터리는 정품호환 제품이며 품질은 정품과 동일한 제품입니다. 간혹 인터넷에 정품을 사용한다는 업체가 있는데... 정품은 애프터마켓용으로 존재하지 않기 떄문에 이것은 모두 허위정보이니 참고하세요 

 

- 논레티나 맥북 프로 (2008년식 ~ 2012년식) SSD 추가장착 => 옵티베이

 

- 레티나 맥북 프로 (2012년식 ~ 2015년식) SSD 업그래이드

 

- 맥북, 아이맥에서 사용하던 HFS+ 방식의 외장 하드, USB 장비 데이터 복구

 

- 맥북에서 MS Windows를 사용하는 부트캠프 설치   **부트캠프 설치 소요시간 20분 (구형기종은 조금더 걸릴수도 있습니다)

 

- Mac OS 설치 : 오래동안 OS를 사용하면서 느려진 맥북에 클린 설치를 위해서 기존의 하드(or SSD)를 포맷하고 새로 설치하는 작업   ** OS설치 소요시간 10분 (구형기종은 조금더 걸릴수도 있습니다)

 

- 해킨토시 셋팅 :윈도우를 사용하는 조립식 컴퓨터에 Mac OS를 포팅하여 설치하는 작업

** 해킨토시는 Apple에서 지원하는 사양이 아닌 자신만의 컴퓨터 사양으로 고속의 인코딩과 렌더링용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 맥북, 아이맥, 타워맥 기기 유지보수 계약 : 디자인, 음악, 영상편집 사무실의 다수의 Apple기종을 항상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최고의 기술력으로 유지보수를 지원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