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은 하판에 4개의 플라스틱으로된 받침대 역할을 하는 동그란 발판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맥북을 지면으로 부터 약간 띄워주어 미끄럼 방지 및 맥북을 잘 고정하는 용도로 붙어 있는것 입니다.

 

이것이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 있는것이라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깨지고 으스러진 상태로 사용하게 됩니다.

 

애플 정식 센터에서는 이 고무판만 빠져도 하판을 교체해야 한다고 하여 상당한 금액을 요구해서 보통 사람들은 그냥 사용하게 되는것이 보통 입니다.  (애플센터에서 10만원에 판매하고 있답니다~~~)

 

 

헌데 이 부분에 아주 치명적인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지요 ??

 

다른 부분은 아주 큰 문제가 아니지만 맥북을 뒤집었을때 우측 상단에 있는 부분에 있는 받침대가 빠지면 정말로 치명적인 위험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나오는 본체도 발판이 없이 그냥 사용하다가 책상위로 물이 엎질러져서 LCD콘넥터 부분에 물이 침투해서 로직보드를 수리해야 하는 상황으로 견적이 20~만원 정도 나오는 상태로 입고되 본체 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서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받침대가 빠진 하판의 안쪽을 보니.............

 

허걱~~~~ 우연의 일치 인지 모르겠지만 이 부분에 LCD콘넥터가 위치하고 있네요~~

 

하판 받침대가 빠진 상태에서 책상에 물이 흐르면 기판 안쪽으로 아무런 제약 없이 유입 되게 됩니다.

 

 

로직보드를 수리하고 교체용 받침대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받침대는 동그란 원형 이지만 자세히 보면 작은 돌기(요철) 부분이 있어서 테이프로 고정 했을때 돌아가지 않도록 홈이 파여져 있습니다.

이 부분을 정확히 꼽아 주시면 됩니다.  (받침대 부품은 양면테이프 처리가 되어 있어 그냥 붙이시면 됩니다) 

 

제 맥북은 만일의 사태를 위해 안쪽에서 본드로 막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사소한 부분의 문제를 그냥 지나쳤다가 아주 큰~ 수리비를 지불하는 사례를 말씀 드렸습니다.

 

내게 소중한 맥북이 이런 작은 부품 하나때문에 로직보드가 사망한다면 얼마나 억울하겠습니까 ??

 

많은 맥 유져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 하판 받침대(고무)를 구매원하시는 분은 전화주시면 됩니다.

Posted by 홍대맥북수리 AppleInside howappl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