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Tip & Q&A

macOS 자동 업데이트 켜기 끄기

Mac이 백그라운드에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지 못하도록하는 방법

데이터 사용량이나 네트워크 대역폭에 대해 우려하는 시스템 관리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Apple에서 자동으로 다운로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Mac의 보안을 유지하려면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합니다. 업데이트는 또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며 안정성, 성능 및 호환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면 준비가되었을 때 설치하는 것이 더 빠르고 편리합니다. 

시스템 관리자이고 데이터 사용량을 제한하거나 네트워크 대역폭을 보존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자동 다운로드를 방지해야하는 경우 이러한 솔루션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환경 설정 사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환경 설정 을 사용하여 자동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켜거나 끕니다.

맥북 자동 업데이트 켜고 끄기

이 방법은 개인용 Mac 컴퓨터를 관리하는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

macOS 시스템을 잘 아는 사람을 터미널 프로그램에서 명령어 수준에서 com.apple.SoftwareUpdate 도메인에 설정된 키 값을 바꾸는 것으로 자동 다운로드 방지를 할수 있습니다.

키가 설정된 구성 프로파일 을 사용하여 자동 다운로드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AutomaticDownloadFalse

터미널 명령 사용

sudo defaults write /Library/Preferences/com.apple.SoftwareUpdate AutomaticDownload -boolean FALSE

위 명령어를 사용해도 똑같은 결과를 가져 올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