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Tip & Q&A

macOS 터미널 명령어로 현재 폴더 파인더로 열기

맥북 터미널 명령어 파인더 열기

macOS 환경을 사용하면서 가끔 터미널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작업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터미널 환경은 모든 동작을 키보드로 일일이 타이핑 하면서 작업하는 환경이라,
정말 오래된 구시대의 유물 처럼 느껴지거나, 두려움에 사용하지 못하는 사용자들도 많이 있습니다.

터미널을 사용하다 보면 특정 폴더에 들어가서 작업을 하다가 그 안에 들어 있는 파일을 지우거나, 복사 등의 작업을 하려면 수많은 타이핑을 쳐야 하므로 사용하는 것이 불편 합니다.

그래서 현재 들어가서 작업중인 폴더를 파인더로 열어서 작업하면 생산성이 향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pwd

pwd 명령어를 입력하면 현재 작업중인 폴더의 위치가 표시 됩니다

pwd 명령어는 Print Working Directory의 약자로서  현재 작업 디렉토리를 출력해 보여 줍니다.

맥북 터미널 pwd

pwd 명령어의 결과를 보면 현재 작업중인 폴더 "/User/changmac/Desktop/ScreenShots"  인것을 알수 있습니다

터미널로 파인더 열기

터미널 명령창에 아래와 같이 open . 을 입력합니다.

open .

이렇게 입력하면 현재 작업중인 폴더 "/User/changmac/Desktop/ScreenShots" 가 파인더로 열리게 됩니다.

터미널로 파인더 열기

이상으로 맥북 터미널로 현재 작업 폴더를 파인더로 열어보기 기능 설명을 마칩니다.

홍대 맥북수리 애플인사이드에서 잘 하는일 !

​​- 맥북 로직보드 수리를 전문으로 합니다. (정식센터에서 수리비가 비싸거나 수리 거부를 당한 기종 수리)
- 맥북침수 세척수리 (커피, 우유, 음료수 기타 침전물)
- 맥북 레티나, 에어, 아이맥 액정 파손교체
- 맥북 배터리 교체 : 구형 맥북 2006년식 ~ 신형 2017년식 까지 가능
- 논레티나 맥북 프로 (2008년식 ~ 2012년식) SSD 추가장착 => 옵티베이 (기존의 HDD는 그대로 사용하고, SSD추가장착으로 용량 확장)
- 레티나 맥북 프로 (2012년식 ~ 2015년식) SSD 업그래이드
- 맥북, 아이맥에서 사용하던 HFS+ 방식의 외장 하드, USB 장비 데이터 복구
- 맥북 터치바 키보드 부분수리, 터치바 액정교체
- 맥북 논터치바 SSD업그래이드, 데이터복구
- 애플워치 액정교체 / 배터리교체 / 부품교체수리
- 맥북 터치바(논터치바) 플렉스게이트 수리 (맥북 스크린 무대조명 현상)

맥북수리의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홍대 맥북수리 애플인사이드

서울 마포구 홍익로10, 서교푸르지오상가 지하1층 117호
전화번호 : 010-4085-8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