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Tip & Q&A

맥북 비프음이 들리면서 부팅이 안되는 현상 정리 비프음 횟수별 에러코드

On an iMac, Blue and White G3, Power Mac G4 (PCI Graphics), and PowerBook G3 Series (Bronze keyboard):

 

1 beep = No RAM installed/detected.
2 beeps = Incompatible RAM type installed.
3 beeps = No RAM banks passed memory testing.
4 beeps = Bad checksum for the remainder of the boot ROM.
5 beeps = Bad checksum for the ROM boot block.

 

On a Power Mac G4 (AGP graphics):

1 beep = no RAM installed.
 2 beeps = incompatible RAM types.
 3 beeps = no good banks.
 4 beeps = no good boot images in the boot ROM (and/or bad sys config block).
 5 beeps = processor is not usable.

 

http://support.apple.com/kb/HT2213?viewlocale=ko_KR

 

Firmware Restoration CD는 Intel 기반 Macintosh 컴퓨터의 펌웨어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참고: 펌웨어를 복원하면 컴퓨터의 환경설정 중 일부가 기본값으로 재설정됩니다.

이 CD는 업데이트가 중단되었거나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 펌웨어를 복원하는 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이미 이러한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다른 Macintosh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CD로 만들거나 컴퓨터를 Apple Store 또는 ">http://support.apple.com/kb/HT1434?viewlocale=ko_KR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Apple 다운로드에서 Firmware Restoration CD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마다 사용하는 Firmware Restoration CD 버전이 다릅니다. 각 다운로드 페이지의 표에 Restoration CD 이미지에 적합한 모델이 나와 있습니다. Mac의 모델 정보(모델 식별자)를 보려면 CD를 사용할 컴퓨터에서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Apple 메뉴에서 이 매킨토시에 관하여를 선택합니다.
  2. "자세한 정보" 단추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정보 보기가 열립니다.
  3. 모델 식별자는 첫 번째 윈도우인 하드웨어 개요에 나와 있습니다. "MacBookPro 2,1"과 같이 나타납니다.
  4. 모델 정보를 다운로드 페이지의 목록과 비교하여 컴퓨터에 적합한 Restoration CD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다운로드합니다.

Firmware Restoration CD로 펌웨어 복원

컴퓨터의 펌웨어를 복원하기 위해서 다음의 단계를 따라 "FirmwareRestorationCD.dmg"라는 이름의 디스크 이미지를 이용하여 먼저 CD를 생성합니다.

  1. 디스크 유틸리티를 엽니다(/응용 프로그램/유틸리티에 있음).
  2. 굽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이미지 메뉴에서 "굽기..." 메뉴 항목을 선택합니다.
  3. FirmwareRestorationCD.dmg가 위치한 곳으로 가서 굽기 단추를 클릭합니다.
  4. 쓸 수 있는 빈 CD를 넣습니다.
  5. 굽기 단추를 클릭하여 Firmware Restoration CD를 만듭니다. 파일이 CD로 구워집니다.

    그 다음, Firmware Restoration CD를 이용하여 펌웨어를 복구합니다.
  6. 복구하려는 컴퓨터가 AC 분기관에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7. 컴퓨터를 켜고 전원 단추를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절전 LED가 빠르게 깜빡이고, 다시 느리게 깜빡이다가 빠르게 깜빡입니다(3회 빠르게 깜빡임, 3회 느리게 깜빡임, 3회 빠르게 깜빡임).

    절전 LED가 없는 Mac에서는 대신에 신호음이 사용됩니다. 3회 긴 신호음, 3회 짧은 신호음 그리고 3회의 긴 신호음이 들릴 때까지 전원 단추를 누르고 있습니다.

    트레이 로드 방식의 광학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Mac에서는 Firmware Restoration CD를 삽입할 수 있도록 트레이가 열립니다.
  8. 램프가 깜빡이거나 신호음이 들릴 때 Firmware Restoration CD를 삽입하고 전원 단추에서 손을 뗍니다. 긴 신호음이 한 번 울리고 복구 과정이 시작됩니다.

진행 막대가 회색 화면의 Apple 로고 아래에 나타납니다. 진행 막대는 펌웨어가 업데이트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업데이트하는 동안 컴퓨터 전원을 분리하거나, 컴퓨터를 종료하거나 다시 시작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6단계부터 복원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