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디오 Air Video : 맥북에 있는 영화를 무선으로 아이패드로 보는 방법

 

 

 

아이패드 및 아이폰 어플중에 아주 유용한 어플을 소개합니다.

 

Air Video 는 맥북 또는 윈도우컴퓨터에 있는 영화 및 동영상을 와이파이를 사용하여 영화를 볼수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특히나 아이들을 키우는 분들은 아이패드에 뽀로로나 애니매이션을 넣어서 마루에서 많이 사용하시는데...

 

그때마다 새로운 컨텐츠를 컴퓨터에도 저장하고, 아이패드에도 저장해서 사용하는데 문제는 아이패드에는 용량의 압박으로 많은 영화를 넣을수 없다는것이 문제이지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컴퓨터에 있는 모든 동영상을 와이파이를 사용하여 언제든지 꺼내서 영화를 볼수 있습니다.

 

기존의 거의 모든 동영상 파일은 다 돌아 가신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예) KMV도 약간의 끊김은 있지만 잘 돌아 갑니다.

 

유료는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수 있고

프리버전은 서버에 있는 모든 파일이 나타나지 않고 랜덤으로 5개의 파일이 보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매번 같은 5개나 보이는것이 아니고 리플레쉬 버튼을 누르면 다른것도 나옵니다. (무료로 테스트 해보시고 구매하세요~~)

 

 

설치 및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컴퓨터쪽(서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 http://www.inmethod.com/air-video/download.html 

 


 

맥용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고 다운이 완료된 상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기본적인 기능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Server Running : 동영상서버를 켜고 끄는 선택

Shared Folders : 서버쪽에 저장된 영화폴더의 위치를 선택 (여러군데 나눠져 있으면 여러개의 폴더를 선택해야 합니다)

Conversion : 동영상 변환을 어떤 방식으로 할것인지를 결정 (기본 셋팅으로 사용)

Setting : 기본적인 셋팅 화면

Remote : 무선랜의 어떤 경로를 통해서 서버와 아이패드가 통신할지를 정함

Subtitles : 자막처리 방법 (언어 및 폰트등을 설정)

Logs : 서버의 상태를 표시


 

 

우선 Remote 항목에서 서버를 찾을수 있게 서버를 셋팅하는 화면임

Enable Access from Internet (Beta) : 이 부분을 체크하시면 아래 있는 항목들은 자동으로 나나타는 항목 입니다.


 

 

위 화면에서 서버를 선택 하셨으면 서버와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테스트 환경이 맞는지를 검사하는 방법

Test Connection 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별 신경 안쓰셔도 되는 부분이지만 궁금해 하는 분들을 위해서....)


 

 

자.... 이제 본격적으로 서버(현재 컴퓨터)에 있는 영화의 목록을 프로그램에 등록 시켜 보겠습니다.

Shared Folders 를 선택하고 영화가 들어 있는 폴더를 선택한 상태를 보여줌

** 저는 테스트를 위해서 맥북의 문서 -> Movie 라는 폴더에 영화를 넣어 두었습니다.


 

 

Add Folder를 눌러서 영화가 있는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


 

 

셋팅화면에서 SubTitles 를 누르고 기본 엔코딩 방식을 선택하는 화면 (아주 중요함)


 

 

이 부분이 중요한데....

여기에 기본적으로 선택된 폰트 및 셋팅으로는 한글자막이 않나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아래와 같이

폰트,  인코딩방식, 자막에 표시할 언어 (Preferred Languages)를 아래와 같이 해주면 거의 모든 영화가 플레이 됩니다.

 

Preferred Languages 항목이 여러개인 이유는 자막파일(smi)에 여러개의 언어로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 이것으로 서버(컴퓨터) 쪽의 셋팅은 완료 되었습니다..

 

그럼 아이패드에 Air Video를 깔아주시면 됩니다.

 

 요렇게 생긴 어플입니다..



 

 

 

에어비디오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무선랜 영역(정확히 말하면 공유기에 물려있는 컴퓨터중에 Air Video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 컴퓨터)이 검색 됩니다.

저는 윈도우 컴퓨터와 맥북프로 두군데 깔았기 때문에 아래 처럼 나오는 것입니다.

 


 

 

 

이제 영화가 있는 MacPro1의 MacBook Pro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약간의 검색시간(몇 초)이 지나면 아래처럼 서버 프로그램에서 셋팅한 폴더가 보입니다.


 

 

 

Movie폴더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영화 파일명 및 간단한 썸네일도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영화 파일을 선택 !!!!

 

 

 

짜잔~~~

영화를 선택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아래 선택 메뉴가 두개 나오는데요.....

Play with out Live Conversion : 별도의 변환없이 바로 영화 감상

Convert : 파일을 아이패드에 맞도록 변환한 후에 감상

 

기본적으로 Play with out Live Conversion 선택하시면 별 무리없이 영화가 나옵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Global Setting을 누른 화면...

해상도 및 인코딩, 화이파이 전송속도 등을 셋팅하는데 기본으로 하셔도 거의 잘 나오더라구요~~

 

 

 

 

 

짜잔~~~아래 처럼 영화가 끊김없이 아주 잘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에어비디오의 사용법을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보면 이 프로그램의 완성도가 아주 뛰어난 어플입니다.

 

누구에게나 강추하는 그런 어플인 셈이죠~~~

 

즐거운 맥생활 하세요~~~~

Posted by 홍대맥북수리 AppleInside howappl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