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Tip & Q&A

Mac OSX Windows 공유 프린터를 수동으로 추가하는 방법

출처 : http://support.apple.com/kb/HT3049?viewlocale=ko_KR

 

Mac OS X v10.5 이상

  1. Apple 메뉴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2. 보기 메뉴에서 프린트 & 팩스를 선택합니다.
  3. + 단추를 클릭하여 프린터를 추가합니다.
  4. control 키를 누른 상태에서 "기본" 아이콘이나 도구 막대의 다른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표시되는 빠른 메뉴에서 도구 막대 사용자화를 선택합니다.
  5. 고급(톱니바퀴) 아이콘을 도구 막대로 드래그합니다.
  6. 완료를 클릭합니다.
  7. 도구 막대에 추가된 고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8. 유형 팝업 메뉴에서 Windows를 선택합니다.
  9. URL 필드에서 다음 포맷 중 하나로 프린터 주소를 입력합니다.

    smb://작업 그룹/서버/공유 이름
    smb://서버/공유 이름

    참고: "작업 그룹"은 프린터를 공유하는 컴퓨터가 속하는 Windows 작업 그룹의 이름입니다. "서버"는 프린터를 공유하는 컴퓨터의 이름 또는 IP 주소입니다. "공유 이름"은 공유되는 Windows 프린터의 공유 이름입니다. 공유 이름에 공백이 포함된 경우 공백을 "%20"(따옴표 제외)으로 바꿉니다.

    정보: 컴퓨터의 IP 주소를 지정할 경우(예: 프린터가 다른 서브넷에 있는 경우) 또는 Mac이 동일한 Windows(SMB) 작업 그룹에 속하는 경우 "작업 그룹"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0. 이름 필드에 Mac OS X에서 이 프린터에 사용할 이름을 입력합니다.
  11. "사용 프린터" 팝업 메뉴에서 해당하는 PPD 또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선택합니다.
  12. 추가를 클릭합니다.
     
Mac OS X v10.3 ~ v10.4.11
  1. 프린터 설정 유틸리티(/응용 프로그램/유틸리티에 있음)를 엽니다.
  2. Mac OS X 10.4.x: 프린터 메뉴에서 프린터 추가를 선택한 다음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른 프린터" 단추를 클릭합니다.

    Mac OS X 10.3.x: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프린터 메뉴의 프린터 추가를 선택합니다.
     
  3. 첫 번째 팝업 메뉴에서 고급을 선택합니다.
  4. 장비 팝업 메뉴에서 "Windows Printer via SAMBA(SAMBA를 통한 Windows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5. 장비 이름 필드에 Mac OS X에서 이 프린터에 사용할 이름을 입력합니다.
  6. 장비 URL 필드에서 프린터에 링크할 다음 포맷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smb://사용자:암호@작업 그룹/서버/공유 이름
    smb://사용자:암호@서버/공유 이름
    smb://작업 그룹/서버/공유 이름
    smb://서버/공유 이름

    참고: "사용자"는 프린터를 사용할 권한이 있는 Windows 사용자 이름입니다. "암호"는 해당 Windows 사용자의 암호입니다. "작업 그룹"은 프린터를 공유하는 컴퓨터가 속하는 Windows 작업 그룹의 이름입니다. "서버"는 프린터를 공유하는 컴퓨터의 이름 또는 IP 주소입니다. "공유 이름"은 공유되는 Windows 프린터의 공유 이름입니다.

    정보: 컴퓨터의 IP 주소를 지정할 경우(예: 프린터가 다른 서브넷에 있는 경우) 또는 Mac이 동일한 Windows(SMB) 작업 그룹에 속하는 경우 "작업 그룹"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7. "프린터 모델" 팝업 메뉴에서 해당하는 PPD 또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선택합니다.
  8. 추가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