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수리 사례

에어팟 사설 수리 - 에어팟 프로 충전불량 (충격으로 인한 충전수리)

에어팟 프로 기종은 편리함과 음질은 정말로 훌륭한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는것 같습니다.

많은 사용자 층이 있고, 무선 형태의 제품이다 보니 자주 떨어 뜨려서 고장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낙하후에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로 인해서 수리 의뢰한 제품을 하나씩 열어보고 수리하는 과정을 살펴 보기로 하겠습니다.

우선 에어팟 모든 기종은 나사가 없는 구조로 되어있고, 내부는 거의가 본드 형태의 접합으로 되어 있어서 분해할때 전용 도구가 필요 합니다.

에어팟 수리

우선 본체의 하우징 부분을 분해하면 위와 같은 형태로 분리가 됩니다.
단, 이 부분을 분해할 때는 워낙 케이블들과 내부가 조밀 조밀해서 분리하는 일이 모든 작업의 60~70%의 공정은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에어팟 충전 안됨

본체를 살짝 분리하면 뒷면에 배터리가 보이고, 이 부분에 연결된 케이블들이 있으니 조심해서 작업해야 합니다.

에어팟 충전불가 수리

특히나 케이블 부분은 워낙 약한 케이블을 사용해서인지 조금만 힘을 주어도 끊어질듯 한 그런 필름 케이블(플렉시블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수리

본체의 배터리 부분과 충전단자 부분을 수리하고 충전 테스트를 진행 하고 마무리 합니다.

ps : 에어팟 기종들은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 내구성이 너무 떨어지는것 같은것은 단지 저만의 생각일까요 ?

애플인사이드에서 하는일 !

- 맥북 로직보드 수리를 전문으로 합니다. (정식센터에서 수리비가 비싸거나 수리 거부를 당한 기종 수리)
- 침수 세척수리 (커피, 우유, 기타 침전물)
- 15인치 기종에서 주로 발생하는 GPU(그래픽) 이슈를 전문화된 BGA Rework장비를 사용하여 새 GPU Chipset, VRAM를 교체하여 수리합니다
- 맥북 레티나, 에어, 아이맥 액정 파손교체
- 맥북  배터리 교체 : 구형 맥북 2006년식 ~ 신형 2017년식 까지 가능
- 논레티나 맥북 프로 (2008년식 ~ 2012년식) SSD 추가장착 => 옵티베이 (기존의 HDD는 그대로 사용하고, SSD추가장착으로 용량 확장)
- 레티나 맥북 프로 (2012년식 ~ 2015년식) SSD 업그래이드
- 맥북, 아이맥에서 사용하던 HFS+ 방식의 외장 하드, USB 장비 데이터 복구
- 맥북 터치바 키보드 부분수리, 터치바 액정교체
- 에어팟 수리 - 에어팟 본체 수리

맥북수리의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플인사이드 서울 마포구 홍익로10, 서교푸르지오상가 지하 117호 010-4085-8817